::: 충청북도 교통연수원 :::

충청북도교통연수원

행정서비스헌장

충청북도교통연수원입니다 - 선진교통문화를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겠습니다.

행정서비스 헌장
행정서비스헌장, 이렇게 이행하겠습니다.
교육 · 연수생 및 강사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
  1. 교육 · 연수생 맞이 자세
    • 교육 · 연수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·연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인사는 우리가 먼저 정중하고 명랑하게 하겠습니다.
    • 교육 · 연수과정에 대한 정보를 우리 원 홈페이지에 제공하고, 궁금한 사항 문의 시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  2. 강사 맞이 자세
    • 강의시작 1월 전까지 내용·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여 강의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강사휴게실을 마련하고,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안락한 휴식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.
  3. 방문민원 처리 자세
    • 항상 공손하고 웃는 얼굴로 맞이하고 민원 업무를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 하겠습니다.
    • 동일 민원에 대하여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업무처리 담당자 부재 시 다른 직원이 대신 처리하겠습니다.
  4. 전화민원 처리 자세
    • 전화는 항상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친절하고 정확 하게 받겠습니다.
    • 전화는 "감사합니다. □□과 ○○○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"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고, 전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2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반드시 상대방의 인적사항, 용건, 통화시간 등을 메모한 후 담당자에게 1시간 내에 전달하겠습니다.
  5. 우편 · 인터넷 · Fax민원 처리 자세
    • 우편·인터넷·FAX로 민원을 접수한 경우 2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    • 간단한 민원은 3일 이내 회신하고, 처리기한이 필요한 민원일 경우에는 처리절차 및 지연사유를 전화 및 전자우편 등으로 민원인께 알려드리겠습니다.
수요자 중심의 연수 운영
  • 연간 교육·연수계획 안내자료를 매년 2월초에 관계기관에 배부하고, 우리 연수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육·연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한 교육·연수생 의견을 항상 수렴하여 업무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강의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충분히 확보·배치하여 알찬교육·연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교육·연수과정 편성과 운영시 수요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해당분야의 우수한 강사를 확보하여 교육·연수 수요자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.
고객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  • 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쾌적한 교육 · 연수 환경 조성
  • 교육 · 연수생을 위한 편의시설[냉·온수 정수기(5대), 휴대폰충전, 혈압측정기, 정보검색실(생활관), 휴게실 및 체력시설(8개) 등]을 확보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정원 등을 아름답게 가꾸고 정비하여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식당은 청결히 하고, 영양을 고려한 식단을 연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장애인을 위한 주차시설을 설치하여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잘못 제공된 서비스의 시정
  • 전화를 하거나 받았을 때 불친절한 경우.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을 주의 · 교육시키겠으며 유사한 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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